▶ 주간 정리
1. 테스트 코드 이슈
-> 테스트 코드를 처음 작성하다 보니 문제가 많았음
1) 라이브러리 관리 툴 (Gradle)
-> 얘는 그래도 메이븐이랑 비슷해서 쉬움
2) 에너테이션 적용이 안되는 부분
-> 아무리 의존성을 추가해도 안 되는 부분은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며 따로 모듈화가 된 부분이 많기도 하고,
따로 import 해줘야 하는 junit의 단점을 알게되었다..
3) 테스트 코드는 클래스명 + Test 라고 이름 붙이면 됨..
4) 작성 코드를 테스트코드에 넣지 말고 테스트를 하기 위한 코드를 작성하자.
2. 프로젝트 관련 이슈 (회고 작성하자)
-> 작성 완료
3. 스프링 개념 정리 관련된 이슈 (작성 예정)
1) 프론트 컨트롤러 패턴이 구체적으로 무엇인지.
2) Bean Scope가 무엇이고, 왜 존재하는 건지
3) Bean Lifecycle
=> destroy에 필수적으로 들어갈 예제 코드 생각해보기
4) postconstruct 와 생성자 차이
=> 두개 다 초기화의 과정인데 무엇이 다를ㄲ?
5) 핸들러 추상클래스로 왜 이루어져 있는지
고민해보자 3개
▶ 1주 필요한 계획
1. real Mysql 공부 (느리더라도 이해하면서 읽기)
2. Docker 본문 읽기
3. Spring boot 프로젝트 repo 및 wiki 생성
4. 자기소개서 작성
5. gradle test 코드 추가 및 수정
6. 프로그래머스 분리되어 있는 것 3개 풀기
7. 알바 확정짓기
=> 할게 너무도 많기 때문에 이번 주는 절대 다른 생각말고 해야될 것 같다.
▶ 장기 계획
1. 토비의 스프링, 자바 junit 도서 구매
2. CS 기술 2권 구매 (돈 생기면..)
▶ 프로그래머스 알고리즘 문제
=> 하샤드 수 문제
class Solution {
public boolean solution(int x) {
boolean answer = true;
String y = String.valueOf(x);
char[] c = y.toCharArray();
int[] ab = new int[c.length];
for(int a= 0; a<c.length; a++){
ab[a]=Character.getNumericValue(c[a]);
}
int sum = 0;
for(int b= 0; b<ab.length; b++){
sum += ab[b];
}
if(x % sum == 0){
answer = true;
}
else{
answer= false;
}
return answer;
}
}
=> 더럽긴 하지만.. 지금까지 푼 문제중에서 온전히 힘으로 해결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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