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Legacy

2022-02-14의 기둝

by GroovyArea 2022. 2. 14.

β–Ά μ˜€λŠ˜ μ‹€ν˜„ κ°€λŠ₯ν•œ μ„ΈλΆ€ λͺ©ν‘œ

 

=>  곡뢀 κ΄€λ ¨

 

1) 배운 λ‚΄μš© 볡슡

2) G.C 및 JVM λ™μž‘ 원리 μ™„μ „ 이해

3) primitive type & reference type 차이점 ν™•μ‹€νžˆ μ™Έμš°κΈ° (νƒ€μž…μ˜ λŒ€ν•œ 차이)

4) 객체지ν–₯이 ν™•μ‹€νžˆ λ­”μ§€ (말둜 μ„€λͺ… κ°€λŠ₯해야함.)

5) 객체지ν–₯의 μš”μ†Œ(4κ°€μ§€) => μ˜ˆμ‹œλ₯Ό λ“€μ–΄ μ„€λͺ… κ°€λŠ₯ν•˜κ²Œ

6) μžλ°”μ˜ 정석 객체지ν–₯ ν”„λ‘œκ·Έλž˜λ° 1 

 

β–Ά μˆ˜μ—… 곡뢀 κ΄€λ ¨

 

=> AJAXλ₯Ό μ΄μš©ν•˜μ—¬ db에 λ°”λ‘œ μ ‘κ·Ό κ°€λŠ₯ν•˜κ²Œ ν•  수 μžˆλ‹€.

=> 검색창 μœ μ‚¬ 검색어 κΈ°λŠ₯은 suggest κΈ°λŠ₯도 생각할 수 μžˆλ‹€.

=> ajax 제이쿼리 μ†μ„±μ—μ„œ dataType : "json"일 경우 μžλ™μœΌλ‘œ μžλ°”μŠ€ν¬λ¦½νŠΈ 객체둜 λ§Œλ“ λ‹€ ν•˜μ§€λ§Œ λ‹€λ₯Έ 파일(xml)을 뢈러올 μ‹œ μ—λŸ¬μ½”λ“œ 200 λ°œμƒ. (μš”μ²­ μ›Ή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˜ 응닡결과 ν˜•μ‹κ³Ό dataType 속성값이 λ§žμ§€ μ•Šμ„ 경우 μ—λŸ¬μ½”λ“œ(200) λ°œμƒ

=> JQeury find() λ©”μ†Œλ“œ : ν•˜μœ„ μ—˜λ¦¬λ¨ΌνŠΈλ₯Ό μ°ΎλŠ” ν•¨μˆ˜

=> each() λ©”μ†Œλ“œ : 찾은 μ—˜λ¦¬λ¨ΌνŠΈλ“€μ„ ν•˜λ‚˜μ”© λ°˜λ³΅μ²˜λ¦¬ν•˜λŠ” ν•¨μˆ˜

=> JQueryλŠ” λ¬΅μ‹œμ  반볡이 있음.

=> AJAXλŠ” 기본적으둜 비동기식 ν†΅μ‹ μ΄λ―€λ‘œ, λ™μ‹œμ— μž‘μ—…μ„ ν•  수 μžˆλ‹€. μž…λ ₯ κ°’ 검증이 μ‹€νŒ¨ν•˜μ—¬λ„ λ™μ‹œμ— submit μ΄λ²€νŠΈκ°€ λ°œμƒλ  수 μž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νŠΉμˆ˜ν•œ κ²½μš°μ—λŠ” λ™κΈ°μ‹μœΌλ‘œ ν•  ν•„μš”κ°€ μžˆλ‹€.

=> async 속성 : 비동기식 톡신 μ—¬λΆ€ κ²°μ • λ³€μˆ˜ boolean κ°’ (false : 동기식 , true : 비동기식)

 

β–Ά κ°œμΈ 곡뢀 κ΄€λ ¨

 

1. G.C κ΄€λ ¨

-  Young Generation μ—μ„œ  Reachable μƒνƒœλ₯Ό μœ μ§€ν•˜μ—¬ 살아남은 κ°μ²΄λŠ” Old Generation으둜 λ³΅μ‚¬λ˜μ–΄ μ €μž₯λœλ‹€κ³  ν•œλ‹€. 

=> 문제 : ν•˜μ§€λ§Œ μ–΄λŠ μ‹œμ μ— μ‚΄μ•„λ‚¨μ•˜λŠ”μ§€ μ•Œκ³  λ³΅μ‚¬λ κΉŒ? 

=> ν•΄λ‹΅ : Young Generation μ—μ„œ 졜초둜 eden 곡간에 객체가 μƒμ„±λœλ‹€. 후에 살아남은 κ°μ²΄λŠ” survive 1 μ˜μ—­μœΌλ‘œ 이동 되고 또 후에 살아남은 κ°μ²΄λŠ” survive2 μ˜μ—­μœΌλ‘œ μ΄λ™ν•˜μ—¬ 살아남은 κ°μ²΄λŠ” 이 μ‹œμ μ— Old Generation으둜 λ³΅μ‚¬λ˜μ–΄ 계속 μ‚¬μš©λ  μ‹œ Young Generation을 μ°Έμ‘°ν•˜κ²Œ λœλ‹€.

 

2. Wrapper 클래슀 κ΄€λ ¨

-  μ°Έμ‘° νƒ€μž…λ„ 연산이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

=> λ¬Έμ œ : μ–΄λ–€ 이유둜 κ°€λŠ₯ν• κΉŒ? λ‚˜λŠ” κΈ°λ³Έ νƒ€μž…λ§Œ κ°€λŠ₯ν•œ 걸둜 μ•Œκ³  μžˆλ‹€.

=> ν•΄λ‹΅ : jdk 1.5 μ΄μ „μ—λŠ” μ°Έμ‘°ν˜•κ°„μ˜ 연산이 λΆˆκ°€λŠ₯ν–ˆλ‹€. μ˜€ν† λ°•μ‹±, 언박싱이 λ‚˜μ™€μ„œ μ»΄νŒŒμΌλŸ¬κ°€ μžλ™μœΌλ‘œ λ³€ν™˜ν•˜λŠ” μ½”λ“œλ₯Ό λ„£μ–΄μ£Όμ–΄ μ°Έμ‘°ν˜•κ°„μ˜ 연산이 κ°€λŠ₯ν•΄μ‘Œλ‹€.

 


2. ν΄λž˜μŠ€μ™€ 객체

  • 클래슀의 μ •μ˜ : 객체λ₯Ό μ •μ˜ν•΄ 놓은 것
  • 클래슀의 μš©λ„ : 객체λ₯Ό μƒμ„±ν•˜λŠ”λ° μ‚¬μš©λœλ‹€
  • 객체의 μ •μ˜ : μ‹€μž¬ν•˜λŠ” 것, 사물 λ˜λŠ” κ°œλ…
  • 객체의 μš©λ„ : 객체가 κ°€μ§€κ³  μžˆλŠ” κΈ°λŠ₯κ³Ό 속성에 따라 닀름
  1. 객체의 κ΅¬μ„±μš”μ†Œ - 속성과 κΈ°λŠ₯
  • 속성(property) : λ©€λ²„λ³€μˆ˜, νŠΉμ„±, ν•„λ“œ, μƒνƒœ
  • κΈ°λŠ₯ : λ©”μ„œλ“œ, ν•¨μˆ˜, ν–‰μœ„

3. λ³€μˆ˜μ™€ λ©”μ„œλ“œ

  • λ³€μˆ˜μ˜ μ’…λ₯˜λŠ” λ³€μˆ˜μ˜ μ„ μ–Έλœ μœ„μΉ˜λ‘œ λ‚˜λˆ μ§„λ‹€.
  1. 클래슀 λ³€μˆ˜ : static ν‚€μ›Œλ“œ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©° λͺ¨λ“  μΈμŠ€ν„΄μŠ€κ°€ κ³΅ν†΅λœ μ €μž₯곡간(λ³€μˆ˜)λ₯Ό κ³΅μœ ν•˜κ²Œ λœλ‹€. ν•œ 클래슀의 λͺ¨λ“  μΈμŠ€ν„΄μŠ€λ“€μ΄ 곡톡적인 값을 μœ μ§€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μ†μ„±μ˜ 경우 μ„ μ–Έ. ν΄λž˜μŠ€κ°€ λ©”λͺ¨λ¦¬μ— λ‘œλ”©λ  λ•Œ μƒμ„±λ˜μ–΄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΄ μ’…λ£Œλ  λ•ŒκΉŒμ§€ μœ μ§€. public을 뢙이면 μ „μ—­λ³€μˆ˜μ˜ 성격을 κ°–λŠ”λ‹€.
  2. μΈμŠ€ν„΄μŠ€ λ³€μˆ˜ : 클래슀 μ˜μ—­μ— μ„ μ–Έ, 클래슀의 μΈμŠ€ν„΄μŠ€λ₯Ό 생성할 λ•Œ λ§Œλ“€μ–΄μ§„λ‹€. (μΈμŠ€ν„΄μŠ€ 선언이 λ¨Όμ €), λ…λ¦½λœ μ €μž₯곡간, μ„œλ‘œ λ‹€λ₯Έ 값을 κ°€μ§ˆ 수 있음. μΈμŠ€ν„΄μŠ€λ§ˆλ‹€ κ³ μœ ν•œ μƒνƒœλ₯Ό μœ μ§€ν•΄μ•Όν•˜λŠ” 경우 μΈμŠ€ν„΄μŠ€ λ³€μˆ˜λ‘œ μ„ μ–Έ.
  3. μ§€μ—­ λ³€μˆ˜ : λ©”μ†Œλ“œ λ‚΄μ—μ„œλ§Œ μ‚¬μš© κ°€λŠ₯. λ©”μ†Œλ“œ μ’…λ£Œ μ‹œ μ†Œλ©Έλ¨. λΈ”λŸ­ λ‚΄μ—μ„œ μ‚¬μš© κ°€λŠ₯

⇒ μΈμŠ€ν„΄μŠ€ λ³€μˆ˜λŠ” μΈμŠ€ν„΄μŠ€κ°€ 생성될 λ•Œ λ§ˆλ‹€ μƒμ„±λ˜λ―€λ‘œ μΈμŠ€ν„΄μŠ€λ§ˆλ‹€ 각기 λ‹€λ₯Έ 값을 μœ μ§€ν•  수 μžˆμ§€λ§Œ, 클래슀 λ³€μˆ˜λŠ” λͺ¨λ“  μΈμŠ€ν„΄μŠ€κ°€ ν•˜λ‚˜μ˜ μ €μž₯곡간을 κ³΅μœ ν•˜λ―€λ‘œ, 항상 κ³΅ν†΅λœ 값을 κ°–λŠ”λ‹€.

  • λ©”μ†Œλ“œ
  1. νŠΉμ • μž‘μ—…μ„ μˆ˜ν–‰ν•˜λŠ” 일련의 λ¬Έμž₯듀을 ν•˜λ‚˜λ‘œ 묢은 것, μˆ˜ν•™μ˜ ν•¨μˆ˜μ™€ μœ μ‚¬
  2. λ‚΄λΆ€μ μœΌλ‘œ μ–΄λ–€ 과정을 거쳐 κ²°κ³Όλ₯Ό λ§Œλ“€μ–΄λ‚΄λŠ”μ§€ μ „ν˜€ λͺ°λΌλ„ 됨.
  • λ©”μ†Œλ“œ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Š” 이유
  1. 높은 μž¬μ‚¬μš©μ„± : λͺ‡ 번이고 호좜 κ°€λŠ₯ 및 λ‹€λ₯Έ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—μ„œ μ‚¬μš© κ°€λŠ₯.
  2. μ€‘λ³΅λœ μ½”λ“œμ˜ 제거 : μœ μ§€λ³΄μˆ˜μ— 효율적
  3.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˜ ꡬ쑰화
  • λ©”μ†Œλ“œμ˜ μ„ μ–Έκ³Ό κ΅¬ν˜„
  1. return λ¬Έ : ν˜„μž¬ 싀행쀑인 λ©”μ„œλ“œλ₯Ό μ’…λ£Œν•˜κ³  ν˜ΈμΆœν•œ λ©”μ†Œλ“œλ‘œ λ˜λŒμ•„κ°„λ‹€. 이 κ°’μ˜ νƒ€μž…μ€ λ©”μ†Œλ“œμ˜ νƒ€μž…κ³Ό 동일함, λ§€κ°œλ³€μˆ˜μ˜ κ°œμˆ˜μ™€ 달리 좜λ ₯ 값은 ν•˜λ‚˜λ§Œ λ°˜ν™˜ κ°€λŠ₯. λ°˜ν™˜ νƒ€μž…μ΄ void인 경우,return 문이 없어도 λ˜μ§€λ§Œ, μ»΄νŒŒμΌλŸ¬κ°€ μžλ™μœΌλ‘œ μΆ”κ°€ν•΄μ€Œ.
  2. ⇒ λ°˜ν™˜ κ°’μ—μ„œ μˆ˜μ‹μ„ μž‘μ„±ν•  수 μžˆλ‹€.
  3. ⇒ λ§€κ°œλ³€μˆ˜μ˜ μœ νš¨μ„± 검사 : λ§€κ°œλ³€μˆ˜κ°€ μœ νš¨ν•˜μ§€ μ•Šμ€ 경우 ν”„λ‘œκ·Έλž¨μ΄ λΉ„μ •μƒμ μœΌλ‘œ μ’…λ£Œλœλ‹€. λ§€κ°œλ³€μˆ˜μ˜ μœ νš¨μ„± κ²€μ‚¬λŠ” 정말 μ€‘μš”ν•œ 뢀뢄이닀.
  4. μΈμžμ™€ λ§€κ°œλ³€μˆ˜ : λ©”μ†Œλ“œλ₯Ό ν˜ΈμΆœν•  λ•Œ κ΄„ν˜Έ() μ•ˆμ— μ§€μ •ν•΄μ€€ 값듀을 ‘인자’(argument), 인자의 κ°œμˆ˜μ™€ μˆœμ„œλŠ” 호좜된 λ©”μ†Œλ“œμ— μ„ μ–Έλœ λ§€κ°œλ³€μˆ˜μ™€ μΌμΉ˜ν•΄μ•Ό 함. μΈμžκ°€ λ§€κ°œλ³€μˆ˜λ‘œ 볡사될 λ•Œ μžλ™ ν˜•λ³€ν™˜μ΄ κ°€λŠ₯ν•˜μ—¬μ•Ό ν•œλ‹€.

JVM의 λ©”λͺ¨λ¦¬ ꡬ쑰 정리

  1. 3κ°€μ§€ μ£Όμš” μ˜μ—­(method area, call stack, heap) μ˜μ—­
  2. λ©”μ†Œλ“œ μ˜μ—­ : ν”„λ‘œκ·Έλž¨ μ‹€ν–‰ 쀑 μ–΄λ–€ ν΄λž˜μŠ€κ°€ μ‚¬μš©λ˜λ©΄, JVM은 ν•΄λ‹Ή 클래슀의 클래슀파일(.class)λ₯Ό μ½μ–΄μ„œ λΆ„μ„ν•˜μ—¬ ν΄λž˜μŠ€μ— λŒ€ν•œ 정보(데이터)λ₯Ό 이곳에 μ €μž₯함. μ΄λ•Œ 클래슀의 클래슀 λ³€μˆ˜λ„ 이 μ˜μ—­μ— ν•¨κ»˜ 생성됨.
  3. νž™ : μΈμŠ€ν„΄μŠ€κ°€ μƒμ„±λ˜λŠ” 곡간, ν”„λ‘œκ·Έλž¨ μ‹€ν–‰ 쀑 μƒμ„±λ˜λŠ” μΈμŠ€ν„΄μŠ€λŠ” λͺ¨λ‘ 이곳에 μƒμ„±λœλ‹€. 즉, μΈμŠ€ν„΄μŠ€λ³€μˆ˜(instance variable)듀이 μƒμ„±λ˜λŠ” 곡간이닀.
  4. ν˜ΈμΆœμŠ€νƒ : 호좜 μŠ€νƒμ€ λ©”μ†Œλ“œμ˜ μž‘μ—…μ— ν•„μš”ν•œ λ©”λͺ¨λ¦¬ 곡간을 μ œκ³΅ν•œλ‹€. λ©”μ†Œλ“œκ°€ 호좜되면, ν˜ΈμΆœμŠ€νƒμ— 호좜된 λ©”μ„œλ“œλ₯Ό μœ„ν•œ λ©”λͺ¨λ¦¬κ°€ ν• λ‹Ήλ˜λ©°, 이 μž‘μ—…μ„ μˆ˜ν–‰ν•˜λŠ” λ™μ•ˆ μ§€μ—­λ³€μˆ˜(λ§€κ°œλ³€μˆ˜ 포함)λ“€κ³Ό μ—° μ‚°μ˜ 쀑간결과 등을 μ €μž₯ν•˜λŠ”λ° μ‚¬μš©λ¨, μž‘μ—…μ΄ μ’…λ£Œλ  μ‹œ ν• λ‹Ήλ˜μ—ˆλ˜ λ©”λͺ¨λ¦¬κ³΅κ°„은 λ°˜ν™˜λ˜μ–΄ λΉ„μ›Œμ§„λ‹€.

κΈ°λ³Έ ν˜• λ§€κ°œλ³€μˆ˜μ™€ μ°Έμ‘°ν˜• λ§€κ°œλ³€μˆ˜

  1. κΈ°λ³Έν˜• λ§€κ°œλ³€μˆ˜ : λ³€μˆ˜μ˜ 값을 읽기만 ν•  수 μžˆλ‹€.(read only) ⇒ κ°’μ˜ λ³΅μ‚¬λ§Œ κ°€λŠ₯
  2. μ°Έμ‘°ν˜• λ§€κ°œλ³€μˆ˜ : λ³€μˆ˜μ˜ 값을 읽고 λ³€κ²½ν•  수 μžˆλ‹€.(read & write) ⇒ 객체의 μ£Όμ†Œλ₯Ό μ°Έμ‘°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£Όμ†Œμ˜ 볡사 및 λ³€κ²½ κ°€λŠ₯
  3. 맀개 λ³€μˆ˜κ°€ 배열인 경우 μ°Έμ‘°λ³€μˆ˜ μ΄λ―€λ‘œ κ°’μ˜ 변경이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.

μ°Έμ‘°ν˜• λ°˜ν™˜νƒ€μž…

  • λ°˜ν™˜νƒ€μž…μ΄ μ°Έμ‘°ν˜•μ΄λΌλŠ” 것은 λ©”μ„œλ“œκ°€ 객체의 μ£Όμ†Œλ₯Ό λ°˜ν™˜ν•˜λŠ” 것을 μ˜λ―Έν•¨.

클래슀 λ©”μ„œλ“œ(static λ©”μ„œλ“œ)와 μΈμŠ€ν„΄μŠ€ λ©”μ„œλ“œ

  • 클래슀λ₯Ό μ •μ˜ν•  λ•Œ μ–΄λŠ κ²½μš°μ— static을 μ‚¬μš©ν•΄μ„œ 클래슀 λ©”μ„œλ“œλ‘œ μ •μ˜ν•΄μ•Ό ν• κΉŒ?
  • ⇒ μΈμŠ€ν„΄μŠ€μ™€ κ΄€κ³„μ—†λŠ” λ©”μ„œλ“œλ₯Ό 클래슀 λ©”μ„œλ“œλ‘œ μ •μ˜ν•œλ‹€.
  1. 클래슀λ₯Ό 섀계할 λ•Œ, λ©€λ²„λ³€μˆ˜ 쀑 λͺ¨λ“  μΈμŠ€ν„΄μŠ€μ— κ³΅ν†΅μœΌλ‘œ μ‚¬μš©ν•˜λŠ” 것에 static을 뢙인닀.
  2. 클래슀 λ³€μˆ˜(static λ³€μˆ˜)λŠ” μΈμŠ€ν„΄μŠ€λ₯Ό μƒμ„±ν•˜μ§€ μ•Šμ•„λ„ μ‚¬μš©ν•  수 μžˆλ‹€.
  3. 클래슀 λ©”μ„œλ“œ(static λ©”μ„œλ“œ)λŠ” μΈμŠ€ν„΄μŠ€ λ³€μˆ˜λ₯Ό μ‚¬μš©ν•  수 μ—†λ‹€.
  4. λ©”μ†Œλ“œ λ‚΄μ—μ„œ μΈμŠ€ν„΄μŠ€ λ³€μˆ˜λ₯Ό μ‚¬μš©ν•˜μ§€ μ•ŠλŠ”λ‹€λ©΄, static을 λΆ™μ΄λŠ” 것을 κ³ λ €ν•œλ‹€. ⇒ λ©”μ†Œλ“œ ν˜ΈμΆœμ‹œκ°„μ΄ μ§§μ•„μ§€λ―€λ‘œ μ„±λŠ₯ ν–₯상.
  • ⇒ κ²°κ΅­ μΈμŠ€ν„΄μŠ€ 생성과 쑴재 여뢀에 따라 μΈμŠ€ν„΄μŠ€ λ©”μ†Œλ“œ, λ³€μˆ˜μ˜ 호좜 κ°€λŠ₯ μ—¬λΆ€κ°€ 달라진닀.

4. μ˜€λ²„λ‘œλ”©

  • ν•œ 클래슀 내에 같은 μ΄λ¦„μ˜ λ©”μ„œλ“œλ₯Ό μ—¬λŸ¬ 개 μ •μ˜ν•˜λŠ” 것
  • λ©”μ†Œλ“œ 이름이 κ°™μ•„μ•Ό ν•œλ‹€.
  • λ§€κ°œλ³€μˆ˜μ˜ 개수 λ˜λŠ” νƒ€μž…μ΄ 달라야 ν•œλ‹€.

5. μƒμ„±μž

  • μƒμ„±μžλŠ” μΈμŠ€ν„΄μŠ€κ°€ 생성될 λ•Œ ν˜ΈμΆœλ˜λŠ” μΈμŠ€ν„΄μŠ€ μ΄ˆκΈ°ν™” λ©”μ„œλ“œ
  • μΈμŠ€ν„΄μŠ€ λ³€μˆ˜μ˜ μ΄ˆκΈ°ν™” μž‘μ—…μ— 주둜 μ‚¬μš©, μΈμŠ€ν„΄μŠ€ 생성 μ‹œμ— μ‹€ν–‰λ˜μ–΄μ•Ό ν•  μž‘μ—…μ„ μœ„ν•΄μ„œ μ‚¬μš©
  • μ—°μ‚°μž newκ°€ μΈμŠ€ν„΄μŠ€λ₯Ό μƒμ„±ν•˜λŠ” 것이지 μƒμ„±μžκ°€ μΈμŠ€ν„΄μŠ€λ₯Ό μƒμ„±ν•˜λŠ” 것이 μ•„λ‹ˆλ‹€.
  • κΈ°λ³Έ μƒμ„±μžκ°€ μ»΄νŒŒμΌλŸ¬μ— μ˜ν•΄μ„œ μΆ”κ°€λ˜λŠ” κ²½μš°λŠ” ν΄λž˜μŠ€μ— μ •μ˜λœ μƒμ„±μžκ°€ ν•˜λ‚˜λ„ 없을 λ•Œ 뿐.
  • μƒμ„±μžμ˜ μ΄λ¦„μœΌλ‘œ 클래슀 λŒ€μ‹  thisλ₯Ό μ‚¬μš©ν•¨
  • ν•œ μƒμ„±μžμ—μ„œ λ‹€λ₯Έ μƒμ„±μžλ₯Ό ν˜ΈμΆœν•  λ•ŒλŠ” λ°˜λ“œμ‹œ 첫 μ€„μ—μ„œλ§Œ 호좜이 κ°€λŠ₯ν•˜λ‹€.
  • this : μΈμŠ€ν„΄μŠ€ μžμ‹ μ„ κ°€λ¦¬ν‚€λŠ” μ°Έμ‘°λ³€μˆ˜, μΈμŠ€ν„΄μŠ€μ˜ μ£Όμ†Œκ°€ μ €μž₯λ˜μ–΄ μžˆλ‹€. λͺ¨λ“  μΈμŠ€ν„΄μŠ€λ©”μ„œλ“œμ— μ§€μ—­λ³€μˆ˜λ‘œ μˆ¨κ²¨μ§„ μ±„λ‘œ μ‘΄μž¬ν•œλ‹€.
  • this(), this(λ§€κ°œλ³€μˆ˜) μƒμ„±μž, 같은 클래슀의 λ‹€λ₯Έ μƒμ„±μžλ₯Ό ν˜ΈμΆœν•  λ•Œ μ‚¬μš©λœλ‹€.

6. λ³€μˆ˜μ˜ μ΄ˆκΈ°ν™”

  • μ§€μ—­λ³€μˆ˜λŠ” μ‚¬μš©ν•˜κΈ° 전에 λ°˜λ“œμ‹œ μ΄ˆκΈ°ν™”ν•΄μ•Ό ν•œλ‹€.
  • λ©€λ²„λ³€μˆ˜(ν΄λž˜μŠ€λ³€μˆ˜μ™€ μΈμŠ€ν„΄μŠ€λ³€μˆ˜)와 λ°°μ—΄μ˜ μ΄ˆκΈ°ν™”λŠ” μ„ νƒμ μ΄μ§€λ§Œ, μ§€μ—­λ³€μˆ˜μ˜ μ΄ˆκΈ°ν™”λŠ” ν•„μˆ˜μ μ΄λ‹€.
  • λ³€μˆ˜μ˜ μ΄ˆκΈ°ν™” 방법
  1. λͺ…μ‹œμ  μ΄ˆκΈ°ν™” : μ„ μ–Έκ³Ό λ™μ‹œμ— μ΄ˆκΈ°ν™”ν•˜λŠ” 것
  2. μƒμ„±μž
  3. μ΄ˆκΈ°ν™” λΈ”λŸ­ : μΈμŠ€ν„΄μŠ€, 클래슀 μ΄ˆκΈ°ν™” λΈ”λŸ­ static{ } , { }
  • μΈμŠ€ν„΄μŠ€ λ³€μˆ˜λŠ” μΈμŠ€ν„΄μŠ€ 생성 μ‹œλ§ˆλ‹€ μ΄ˆκΈ°ν™”, 클래슀 λ³€μˆ˜λŠ” 처음 ν΄λž˜μŠ€κ°€ λ‘œλ“œλ˜κ³  끝.

β–Ά νŒŒμ΄λ„ ν”„λ‘œμ νŠΈ κ΄€λ ¨

1. μ–΄λ–€ μ‚¬μ΄νŠΈλ₯Ό λ§Œλ“€ 것인가

2. νŒ€ 이름 ꡬ상 (금욜)

3. 기술 μŠ€νƒμ€ 기본으둜 (λ―Έμ •)

4. ν˜‘μ—… 버전 관리 λ„κ΅¬λŠ” κΉƒ

5. 디버깅 방식 κ³΅λΆ€ν•˜κΈ°

 

λ°˜μ‘ν˜•

'Legacy' μΉ΄ν…Œκ³ λ¦¬μ˜ λ‹€λ₯Έ κΈ€

2022.02.15의 기둝  (0) 2022.02.15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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